3. 뒤끝 서버 데이터 삽입 후 삭제,업데이트,ui
삽입 삭제 업데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선 차트에 미리 아이템을 저장시 켜 놔야 된다.
https://game-chanda.tistory.com/103
1. 뒤끝 서버 상점 구현
https://blog.thebackend.io/%EB%92%A4%EB%81%9D%ED%8C%81-%EB%B0%94%EB%A1%9C-%EC%88%98%EC%A0%95-%EA%B0%80%EB%8A%A5%ED%95%9C-%EC%9D%B8%EC%95%B1-%EC%83%81%EC%A0%90-%EB%A7%8C%EB%93%A4%EA%B8%B0/ [뒤끝팁] 차트 기능으로 바로 수정 가능한 '인앱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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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을 저장 할 차트 및 불러오기 필요. 불러오는 방법은 위 링크 참고
itemManager 코드를 만들어준후
이제 저장시킨 아이템을 불러오게 만들어야되는데
라고 혼자 적어봤는데 이게 맞는지 잘 모르겠다.
다시 아이템차트를 불러와주기 위한 코드를 작성하고
차트 연결할때
주의해야할점 이런식으로
Debug.Log 꼭 적어줘야됨 안그럼 연결됬는지 확인할 방도가 없음
저번처럼 불러오는 코드는 생략
이제 해야될것
이것을 세분화 시켜서
한개씩 리스트를 불러와서 버튼을 클릭했을때 아이템이 서버에 true로 저장되게 만들기
실제 구현시에는
버튼을 클릭했을때
1001~1003번까지중
랜덤으로 뜨게 만들고
현재 저장되어있는 젬 삭제
뽑기 권은 버튼이라는 객체를 주는거임 항상 기억
이제 이걸 필요한거만 가져와서
서버에 저장시켜야되는데 내가볼땐 itemcount랑 int
itemAct 를 이용해서 bool 일단 itemViewer에 보여줘야됨
이두개를( 이거는 ui와 서버연결)
그전에 해야될건 itemSystem에
(이거는 서버에 업데이트 시키는거)
이둘다 공통점이있다면
int currentLevel = BackendGameData.Instance.UserGameData.level;
int currentLevel = BackendGameData.Instance.UserGameData.level;
Process 코드와 updateGameData 인데도 똑같이 인스턴스를
사용하는 모습 꼭 참고가 필요할듯
오늘 자문을 받았는데
내가 하는방법은 다연결 시켜서 만약
수정을 해야될때 싹다 다시 수정을 해야된다고 들었다.
하지만 장점같은 경우엔 ui연결 하는게 훨쉽다고 들었는데
일단은 이렇게 진행 해봐야겠다.
// 2023년 11월 7일 20시51분 글 생성
// 2023년 11월 9일 16시00분 아이템 연결 및 이론 공부
//2023년 11월 9일 20시22분 연결하고 데이터연결에대해 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