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유니티

6- 룰렛 만들기 (배경)

깡 딱 2023. 3. 18.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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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6f 버전이용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L4tVAWcWHbs&list=LL&index=1

 

해상도 맞춰주고(canvas)

panal 한개와 lmage만들어줌 

자식으로 넣어주고 panal 이름을 Roulette 로 그리고 lmage 를 BackgroundOutside로 바꿔준다.

그리고 Roulette 의 컴포넌트는 다삭제한다.

 

위치 설정과 circle이미지를 넣어준다.

 

lmage 생성 이름을 Backgroundinside로

 

위치와 circle 추가

 

 

lmage 한개더 생성 이름을 SpinningRoulette로

위치설정과 circle 넣어주고

panel 한개 생성하고 이름을 pieces로 

 

panal 한개더 추가하고 이름을 Lines 으로

 

그리고 pieces와Lines의  컴포넌트는 다삭제한다.

 

lmage한개더 생성 Roulette로 넣어주고

 

lmage이름을 centeroutside

 

위치와 circle 삽입

 

 

lmage한개더 생성 centeroutside로 넣어주고

이름을 Centerinside로

 

위치 설정과 circle 삽입

lmage 한개 추가하고 이름을 Inducator로

 

세모 이미지 넣어주고 rotation z축 180으로 잡아주고 

 

lmage한개더 추가하고

 

panal이름을 piece로 바꿔주고

 

위치 중앙잡고 피벗 0으로 바꿔줘야 된다 그런후 컴포넌트 다삭제

 

lmage한개를 더추가하고 piece의 자식으로 주고 이름을 lcon으로 바꿔주세요

 

piece의 자식으로 text pro 넣어주세요

text의 이름은 Description으로 바꿔주세요

 

텍스트와 y축 다 잘맞춰줍니다.

 

그리고

 

프리팹으로 만들어 주고 삭제한다. 그리고 lmage한개 더 추가

 

이름을 Line으로 바꿔주고 

 

 

피벗과 위치확인 

 

이것도 prefabs으로 만들고 삭제

 

 

RoulettePiece 코드 한개 만들어주고 방금 만든 piece prefabs에 넣어준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using TMPro;

public class RoulettePiece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Image			imageIcon;
	[SerializeField]
	private	TextMeshProUGUI	textDescription;

	public void Setup(RoulettePieceData pieceData)
	{
		imageIcon.sprite		= pieceData.icon;
		textDescription.text	= pieceData.description;
	}
}

아이콘은 아이콘에 따로따로 넣어준다.

 

 

-2편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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