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유니티

기능 - 픽셀 이미지 자르기

깡 딱 2023. 5. 1. 22:01
728x90

 

 

파일들을 처음 다운받았을때 이미지를 자르기 위해선 

Sigle -> Multiple  // 모여있는 이미지들을 자르기 위해서

pixels per Unit -> 48  픽셀 단위를 정하는건데 내가만드는 게임은 48픽셀이기 때문에

Filter Mode  노필터로 필터넣으니 이미지가 뿌옇게 보인다.

 

 

Slice를 눌러서 타입을 Grid By cell Size 로

48 48 준다 나는 맵을 48픽셀로 만들기 위해서 

그럼 이런식으로 이미지들이 쪼개진다.

 

타일맵을 그리기 위해서 한개 만들어줌

Grid 의 자식Tilemap 이 생긴다.

 

Widow - > 2D ->Tile Palette

 

이창에서 create New Palette 를 클릭하고

 

밑에처럼 만들어준다. (팔레트를)

Create를 클릭하면 폴더를 하나 생성해줘야 되는데 내가만든 프로젝트 에 base폴더를

하나 만들어주고 폴더선택

 

 

그리고 이 전체 그림을 드래그해서 팔레트에 넣어주면

 

이런식으로 타일을 그릴수 있게 된다

 

 

기존에 있던 이 나무를 옮겨서 넣게 된다면 뒤에가 보이게 된다. 그렇기때문에 새로운 Grid에 

타일맵 하나를 더추가해 준다.

이런식으로 그럼 나무가 있는거 처럼 보이게 된다.

 

여기서 

Collider 타일맵을 하나 만들어서 

Collider 에 Tilemap Collider 2D를 추가해주면

나무 아랫부분만 움직이지 못하게 만들 수있다.

 

이런식으로 맵을 형성할수있다. 

 

 

 

 

그리고 나는 타일맵을 60 60 사이즈로 맞춰줬다

이유는 내 캐릭터를 48 48 픽셀로 맞추고 60 60 사이즈로 키워줬기 때문에 사이즈를 맞추기 위해 스케일을 올려줬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