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유니티
4. 뒤끝- 계정 생성
깡 딱
2023. 6. 5. 22:08
728x90
앞 1,2 와 같이 똑같이 만들어 준다.
RegisterAccount 코드
OnClickRegisterAccount() - 계정 생성 버튼을 눌렀을 때 호출
ResetUI(imageID, imagePW, imageConfirmPW, imageEmail);
if (IsFieldDataEmpty(imageID, inputFieldID.text, "아이디")) return;
// 초기화 시키고
//아이디 ,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메일 주소
초기화 ,
if (!inputFieldPW.text.Equals(inputFieldConfirmPW.text))
{
GuideForIncorrectlyEnteredData(imageConfirmPW,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return;
}
비밀번호와 비밀번호 확인의 내용이 다를 때 색이 변한다.
if (!inputFieldEmail.text.Contains("@"))
{
GuideForIncorrectlyEnteredData(imageEmail, "메일 형식이 잘못되었습니다.(ex. address@xx.xx)");
return;
}
inputFieldEmail.text 오브젝트에 @를 적지 않았을때
btnRegisterAccount.interactable = false;
SetMessage("계정 생성중입니다.");
// 뒤끝 서버 계정 생성 시도
CustomSignUp();
interactable 앞에서 계정을 연타하지 못하도록 할때 썻던 것이다
CustomSignUp(); 은 밑에서 설명
CustomSignUp()
Backend.BMember.CustomSignUp(inputFieldID.text, inputFieldPW.text, callback =>
서버에 가입을 위한 서버 연결코드
저번에 로그인을했을때 .CustomLogin 을 이용했었음
만약에 계정생성이 성공하면
// 계정 생성 성공
if (callback.IsSuccess())
{
// E-mail 정보 업데이트
Backend.BMember.UpdateCustomEmail(inputFieldEmail.text, callback =>
{
});
}
이메일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if (callback.IsSuccess())
{
SetMessage($"계정 생성 성공. {inputFieldID.text}님 환영합니다.");
// Lobby 씬으로 이동
Utils.LoadScene(SceneNames.Lobby);
}
계정생성 성공 메시지를 띄우고
씬이동을 위한 utils 참조
계정 생성 실패를 했을때
string message = string.Empty;
switch (int.Parse(callback.GetStatusCode()))
{
case 409: // 중복된 customId 가 존재하는 경우
message = "이미 존재하는 아이디입니다.";
break;
case 403: // 차단당한 디바이스일 경우
message = callback.GetMessage();
break;
case 401: // 프로젝트 상태가 '점검'일 경우
case 400: // 디바이스 정보가 null일 경우
default:
message = callback.GetMessage();
break;
}
에러코드는 여기를 참고
뒤끝 개발자 | 모든 Error Cases (thebackend.io)
if (message.Contains("아이디"))
{
GuideForIncorrectlyEnteredData(imageID, message);
}
else
{
SetMessage(message);
}
암거도 안적었을떄 띄우는 것이다. 아이디가 아니면 메시지가 뜬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