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씬 전환 FadeUI
2023. 11. 24. 22:28ㆍ언어/유니티
728x90
터치를 했을때 검은 화면 페이드 아웃 이다 결국엔
-키워드: 페이드 아웃선언 ,enum
public enum FadeType {
ChangeToTransparent, // 투명으로 변경
ChangeToBlack // 검정으로 편경
}
열거형으로 선언 , 투명색과 검정색
-키워드: 페이드기능 시작
public void FadeStart(FadeType fadeType, AfterFade afterFade,float second = 1) {
this.gameObject.SetActive(true);
StartCoroutine(UpdateAlphaColor(fadeType, afterFade,second));
}
이코드는 페이드 기능 불러오기 코드이다.
이코드를 불러오면 페이드 인
다른코드는 페이드인을 위한 기능
-키워드: 투명판 결정
// 즉시 페이드 색 변경
public void SetFadeImmediately(FadeType fadeType) {
this.gameObject.SetActive(true);
Color color = _fadeImage.color;
switch (fadeType) {
case FadeType.ChangeToTransparent:
color.a = 0;
break;
case FadeType.ChangeToBlack:
color.a = 1;
break;
}
_fadeImage.color = color;
}
이 코드는 판의 색을 투명하거나 불투명하게 만드는 역활을 한다.
-키워드: 페인드인 에니메이션
IEnumerator UpdateAlphaColor(FadeType fadeType, AfterFade afterFade, float second) {
var routine = new WaitForSeconds(0.01f);
float fadeSpeed = (10 / second) * 0.001f;
Color color = _fadeImage.color;
switch (fadeType) {
case FadeType.ChangeToTransparent:
fadeSpeed = -1 * fadeSpeed;
color.a = 1;
break;
case FadeType.ChangeToBlack:
color.a = 0;
break;
}
do {
color.a += fadeSpeed;
_fadeImage.color = color;
yield return routine;
} while (0 < _fadeImage.color.a && _fadeImage.color.a < 1);
this.gameObject.SetActive(false);
if (afterFade != null) {
afterFade.Invoke();
}
}
이 코드로 받아와서 세부 사항들을 코드 애니메이션을 넣는 작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부분은 서버가 아니기 때문에 넘어감
//2023. 11.24 22:27분
728x90
'언어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Chart 차트 불러오기 (1) | 2023.11.25 |
---|---|
3. 에러 코드 공부 AlertUI (0) | 2023.11.22 |
2. 에러 프리팹 관리 스크립트StaticManager ,UIManager (0) | 2023.11.17 |
1. 뒤끝 로그인 씬 코드 공부LoginSceneManager (0) | 2023.11.16 |
6. 뒤끝 서버공부 ( 마지막 ) (0) | 2023.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