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간단한 운세 UI 만들어보기
2023. 2. 9. 20:50ㆍ언어/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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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본
먼저 이미지들을 다운받아 Scene 부분에 나두고
roulette 이미지에 c# 코드 넣어주세요
코드의 내용은 주석을 달아 놓았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loddo : MonoBehaviour
{
float speed = 0; //스피드를 0으로 float 형식으로
void Update()
{
//if// 마우스를 누른 순간 스피드를 -20으로 (마이너스로 한이유는 시계방향으로 할려고)
// 음수 시계 //양수 시계 반대 방향
//여기서 뒤에 0은 마우스에서 왼쪽 클릭 가운데 2 오른쪽 1 //-20;//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this.speed = -20;
}
transform.Rotate(0, 0, this.speed); //
//Rotation 이라는 함수에서 z축을 이용
this.speed *= 0.96f; //속도를 점점 감소 시킴
}
}
이걸 만들면서 알수있는 사실 배운점
GetMouseButtonUp
마우스를 떈 순간
GetMouseButtonDown
마우스를 눌린 순간
GetMouseButton
마우스를 눌려 있는 동안
이행동을 한순간 true 값을 반환 합니다
이값뒤에
GetMouseButtonUp(0)
이렇게 숫자가 붙는거는 0은 마우스에서 왼쪽 클릭 가운데 2 오른쪽 1
각 축의 회전 Rotation 이용
X축 방향
Y축 방향
Z축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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