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간단한 운세 UI 만들어보기

2023. 2. 9. 20:50언어/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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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본 

 

 

 

 

 

먼저 이미지들을 다운받아 Scene 부분에 나두고 

roulette 이미지에 c# 코드 넣어주세요

 

 

 

코드의 내용은 주석을 달아 놓았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loddo : MonoBehaviour
{
    float speed = 0; //스피드를 0으로 float 형식으로 

    void Update()
    {
        //if// 마우스를 누른 순간 스피드를 -20으로 (마이너스로 한이유는 시계방향으로 할려고)
        // 음수 시계 //양수 시계 반대 방향
        //여기서 뒤에 0은 마우스에서 왼쪽 클릭 가운데 2 오른쪽 1  //-20;//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this.speed = -20;
        }
        transform.Rotate(0, 0, this.speed);  //
       //Rotation 이라는 함수에서 z축을 이용
        this.speed *= 0.96f; //속도를 점점 감소 시킴
    }
}

 

 

 

 

이걸 만들면서 알수있는 사실 배운점 

 

GetMouseButtonUp

마우스를 떈 순간 

GetMouseButtonDown

마우스를 눌린 순간

GetMouseButton

마우스를 눌려 있는 동안

 

 

이행동을 한순간 true 값을 반환 합니다

이값뒤에 

GetMouseButtonUp(0)

이렇게 숫자가 붙는거는 0은 마우스에서 왼쪽 클릭 가운데 2 오른쪽 1

 

각 축의 회전 Rotation 이용

X축 방향

Y축 방향

Z축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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