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3. 9. 15:40ㆍ언어/유니티
#2021.3.16f1 버전
#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NVBP_CoU-Xk&list=LL&index=8
ui를 관리할 panel를 만들어준다.
그리고 canvas를 수정한후(이름을 panelTabar로)
scale with screen size로 바꿔준다
그리곤 panel TabBar에 있는컴포넌트를 transform 빼고 다지움
Panel에 배치되는 Toggle ui를 일정한 크기로 배치하기 위해 gridLayoutGroup 컴포넌트와
탭메뉴로 사용되는 toggle을 그룹으로 묶어 하나만 활성화 되고
나머지는 비활성화 되도록 하는 toggleGroup컴포넌트 추가
ui<< Togger
그리고 이름을 탭바에 자식으로 추가
그리고 Toggle ui의 background와 checkmark의 크기를 동일하게 설정
background에는 비활성화 되었을때 보이는 이미지,checkmark에는 활성화 되었을떄 보이는 이미지 등록
크기와 위치를 동일하게 설정해야 체크된거 처럼 보인다
예시
(togglegame 에 is on을 클릭,클릭x 를 해보면 잘 설정되어있나 볼수있다.)
panal tap bar에 Toggle 컴포넌트 추가하고
터치 하면 체크박스 사진이 뜸
여기서 is on을 지정 해줘야지
하나하나씩 고르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ui>> panal 을 만들어주고
panal 안에있는 컴포넌트는 다지워주고
ui>> textpro생성하고 방금 만든 패널안에 넣어준다.
ToggleGame을 누르고
+ 버튼 클릭하고 panal UI 넣어준다
옆에 타입을 GameObjectActive로 만들어준다.
그 후
ui>>lmage
완성
'언어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6-2 룰렛 만들기(소스) (0) | 2023.03.18 |
---|---|
6- 룰렛 만들기 (배경) (0) | 2023.03.18 |
4-유니티 ui첫 화면 만들기 (1) | 2023.03.05 |
3- 2d 이미지 자르기 (1) | 2023.03.02 |
2- 유니티 HP체력 바 만들기 (0) | 2023.0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