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유니티 쯔꾸르게임 만들기

2023. 5. 21. 10:58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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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씬소개

totalmain 씬

 

씬 설명

 

씬은 빨간화면panal에 lmage를 이용해 피 자국을 넣었다. 

그리고 button으로 gamestart를 만들려고 하였으나

오류가 발생하여 캔버스안에 버튼을 넣은것이 아니라

콜라이더를 터치시 이동하게 만듬 

 

Gamestartbutton- OnMouseDown_SwitchScene스크립트 이용 (씬이동)

main Camera - 오디오 리스너를 달고 pitch(배속)을 0.75로 만들어 좀 더 공포심을 만들었음.

 

 

 

 

스토리 씬

story 씬

 

 

 

씬 설명

이씬은 밑에서 피자국 종이가 올라오면서 스토리 내용과 게임방법을 알려주는 씬이다.

 

stroy Credit -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서 30초 단위로 끊어서 밑에서 위로 올라가게 녹화하여 만들었다.

SceenEnter -  storySceen스크립트 를이용하여 엔터를 눌렀을때 씬 이동하게 만들었다. (키입력 씬이동)

 

 

게임시작 씬

start씬

 

전체맵 + 인게임

 

 

씬 설명

 

maincamara (player 을 타겟으로 따라오고 ,따라오는 속도, bound 구현)

player 구현-  Layer Mask를 구현해 Nopassing일때 타일들에게 다가갈수 없게 만들었다. 그리고 캐릭터 움직임 애니메이션+ 발자국 소리 랜덤 + 달리기 스피드 , 걸음걸이 스피드, 최대스피드 등

 

----------map =  Grid 외 총5개 구현(Tilemap 구현 , 다양한 Layout과 coiilder을 만들어서 자연스러운 물체 구현)

                         transferpoint 구현- 그 위치에 가면 씬이동 함. TransferMap 스크립트를 이용해 카메라와 플레이어, 바운                                                           드가 파괴 되지 않고 따라오게 만들었다. (한 카메라로 다이용)

                         startpoint 구현-  씬 이동 후 돌아올 위치 그리고 플레이어 위치를 계산해 카메라가 자연스럽게 이동하게                                                         만들었다.

                         bound 구현 (맵에 콜레이더를 씌어서 메인 카메라가 인식하고 맵밖으로 시야가 보이지않게 구현)

 

----------manager =

                               Audiomanager 구현 -(음원 관리 ,발걸음 소리 ,paly,stop등 다양하게 구현)

                               BGMmanager구현- (BGM)

                               Testmusicplay 구현-  (palyer가 coillder에 겹칠때 bgm 스타트) + 씬이동이용

                               FadeInFadeout 구현-  (palyer가 coillder에 겹칠시 볼륨 다운) + 씬이동이용

                               menu 구현-  esc로 menu 끄고 켜고 가능  ( 계속하기,타이틀로,종료) 구현

 

----------chatbox =

                               chatbox외8개 - touch_inven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canvas와 연동시켜 스페이스바를 눌렀을때 대화창                                이 나오게 만들었다.

 

EventSystem- 처음에는 그냥지웠는데 menu에 버튼클릭이 되지않아서 추가

 

 

파티클을 추가해서 비가 내리는거처럼 표현 ( 파티클 효과 수정하고 비 이미지 이용)

 

 

폐가 씬

home 씬

씬 설명

폐가 씬으로 이씬역시 앞에 start씬과 비슷하다.

 

하지만 다른점은 숨겨진 공간에 가면 비밀번호를 칠수있다.

number-System 스크립트를이용하여 panal과 text를 따로 넣어줘서 비밀번호를 구성하였고

사운드를 넣어 틀렸을떄 사운드 맞았을때 사운드를 다르게하였습니다.

 

 

 

숨겨진 숲 씬

mainSceen
씬설명

앞에와 동일 생략

 

숨겨진 장소

small Sceen

 

씬설명

앞에와 동일 생략

 

씬설명

앞에와 동일 생략

 

게임오버 씬
gameover

 

 

------------------------------------------남은 할일

 

저작권

유니티 에셋 + 네이버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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