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5. 21. 10:58ㆍ언어
메인 씬소개
totalmain 씬
씬 설명
씬은 빨간화면panal에 lmage를 이용해 피 자국을 넣었다.
그리고 button으로 gamestart를 만들려고 하였으나
오류가 발생하여 캔버스안에 버튼을 넣은것이 아니라
콜라이더를 터치시 이동하게 만듬
Gamestartbutton- OnMouseDown_SwitchScene스크립트 이용 (씬이동)
main Camera - 오디오 리스너를 달고 pitch(배속)을 0.75로 만들어 좀 더 공포심을 만들었음.
스토리 씬
story 씬
씬 설명
이씬은 밑에서 피자국 종이가 올라오면서 스토리 내용과 게임방법을 알려주는 씬이다.
stroy Credit -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서 30초 단위로 끊어서 밑에서 위로 올라가게 녹화하여 만들었다.
SceenEnter - storySceen스크립트 를이용하여 엔터를 눌렀을때 씬 이동하게 만들었다. (키입력 씬이동)
게임시작 씬
start씬
전체맵 + 인게임
씬 설명
maincamara (player 을 타겟으로 따라오고 ,따라오는 속도, bound 구현)
player 구현- Layer Mask를 구현해 Nopassing일때 타일들에게 다가갈수 없게 만들었다. 그리고 캐릭터 움직임 애니메이션+ 발자국 소리 랜덤 + 달리기 스피드 , 걸음걸이 스피드, 최대스피드 등
----------map = Grid 외 총5개 구현(Tilemap 구현 , 다양한 Layout과 coiilder을 만들어서 자연스러운 물체 구현)
transferpoint 구현- 그 위치에 가면 씬이동 함. TransferMap 스크립트를 이용해 카메라와 플레이어, 바운 드가 파괴 되지 않고 따라오게 만들었다. (한 카메라로 다이용)
startpoint 구현- 씬 이동 후 돌아올 위치 그리고 플레이어 위치를 계산해 카메라가 자연스럽게 이동하게 만들었다.
bound 구현 (맵에 콜레이더를 씌어서 메인 카메라가 인식하고 맵밖으로 시야가 보이지않게 구현)
----------manager =
Audiomanager 구현 -(음원 관리 ,발걸음 소리 ,paly,stop등 다양하게 구현)
BGMmanager구현- (BGM)
Testmusicplay 구현- (palyer가 coillder에 겹칠때 bgm 스타트) + 씬이동이용
FadeInFadeout 구현- (palyer가 coillder에 겹칠시 볼륨 다운) + 씬이동이용
menu 구현- esc로 menu 끄고 켜고 가능 ( 계속하기,타이틀로,종료) 구현
----------chatbox =
chatbox외8개 - touch_inven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canvas와 연동시켜 스페이스바를 눌렀을때 대화창 이 나오게 만들었다.
EventSystem- 처음에는 그냥지웠는데 menu에 버튼클릭이 되지않아서 추가
파티클을 추가해서 비가 내리는거처럼 표현 ( 파티클 효과 수정하고 비 이미지 이용)
폐가 씬
home 씬
씬 설명
폐가 씬으로 이씬역시 앞에 start씬과 비슷하다.
하지만 다른점은 숨겨진 공간에 가면 비밀번호를 칠수있다.
number-System 스크립트를이용하여 panal과 text를 따로 넣어줘서 비밀번호를 구성하였고
사운드를 넣어 틀렸을떄 사운드 맞았을때 사운드를 다르게하였습니다.
숨겨진 숲 씬
mainSceen
씬설명
앞에와 동일 생략
숨겨진 장소
small Sceen
씬설명
앞에와 동일 생략
집
씬설명
앞에와 동일 생략
게임오버 씬
gameover
------------------------------------------남은 할일
저작권
유니티 에셋 + 네이버 이미지
'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고리즘 총 정리 (0) | 2023.06.10 |
---|---|
8~9 이론 컴퓨터 네트워크 (0) | 2023.05.24 |
5 이론 컴퓨터 네트워크 (0) | 2023.05.14 |
백준(BAEKJOOB) 2377번 Pottery // FreeBASIC언어 (0) | 2023.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