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6. 10. 15:42ㆍ일상,호기심
영향받음 -감정느낌 - 생각함 - 행동 -습관
색깔,단어의길이 스토리-현재층의 시야
마케팅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능력을 가진 사람들 유지,증가
책(훅)에 대한 내용
습관을 만들어야된다.
트리거/방아쇠 라고불림
트리거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게 만드는 계기
외부 트리거
입소문 어떻게 가입할 것인가/광고
내부트리거
특정서비를 만들게 해주는 욕구감정
감정을 공략 ex게시판에 글을 올리면 내가 답변을
달아준다거나
인스타그램처럼 사람이 모이고 콘텐츠가 쌓여서 sns도하게 만드는 원동력이있다.
>>
추억저장욕구
인간관계욕구
도파민자극욕구
>>
내부트리거가 작용
여기서 행동을 유도 ex dm 좋아요 댓글
>>
짧은시간과 랜덤으로 가변적 보상받을때
도파민이 자극됨 ex 도박 길가다 돈줍기
>>
가변적 보상으로 형성된 습관
ex 도박에 돈넣으면 잃었을때 빼기 아깝고,공무원을 포기 하기엔 공부를 너무했으니 아깝다
>>
이모든게 어렵다면 안한다 쉬워야 사람들이한다
글을 짧게 써야됨 그래야 전달력이 있음 (사람들은 쉬워야지 게임이나 어플을 사용함)
이글에 대한 예시
물통이 있으면
먹는부분입니다 적는게아니라
사용을 잘할수있게
이때쯤 나오겠지
예를들면 월드컵
사람들의 감정을 세뇌 조종
젓가락 어 검정색이다 .
이성적으리ㅡ 행동 x 이성적으로
직접감정 타인감정
영향을 받는거에 반복이 감정을 받음
생각의 반복이 행동
고객이 떠나가지않게 만들어야 되는데
내 어플이 안좋을때 광고를 하게되면 부정적인 효과가 나올수밖에없다
나의 회사 이미지가 이미 안좋아지기 때문에 처음 한번 마케팅은 매우 중요할수 밖에없다.
'일상,호기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추천 ) 23년도 자기개발서, 행동심리, 심리 (1) | 2023.11.03 |
---|---|
(제작) Holy Habits - 웹 사이트 제작 연습 (0) | 2023.06.25 |
(기획) Holy Habits 프로젝트 (0) | 2023.06.15 |
(기획)구축- 개인 프로젝트 계획 (0) | 2023.06.06 |
(구버전)구축- Ai 모음 (0) | 2023.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