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뒤끝 서버 베이스 공부2

2023. 11. 14. 22:58언어/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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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userData == null)
{
userData = new UserData();
}
삽입 구현하기 위해선 UserDaa값을 꼭
새로운 객체로 만들어줘야된다.

 

userData에서 바다와서
다시 정보를 주고

장비 인벤토리에 데이터 삽입


또한 Parm으로

서버 업데이트 함수도 테이블에 추가

뒤끝서버 테이블에 삽입 요청 코드


또한 로그인에 삽입 클래스 추가해줘야됨

 


게임정보 불러오기 구현
일단 존나 어려움 알아두면 매우좋다.

 

 

LitJson.JsonData는 데이터 타입을 나타낸다. 당연히 gameDataJson 은 변수이다.
즉 int a 를 서버에서는 저런식으로 쓴다는 것이다.

bro.FlattenRows(); 이부분은
짤라서 보면 bro는 이전에 데이터를 갖고 있다.

 

FlattenRows() 코드는 보기 좋게 저장시켜준다.
예를들면 json 파일로 온다면

{
유저데이터 :
아이템갯수 15개
}

 

이런식으로오는데
flattenRows() 코드를쓰면
{
아이템갯수 15개
}


이렇게 만들어줌 결과적으로 뭐가 좋아졌나? 접근성이 좋아졌다.
유저데이터 - 아이템 갯수 이렇게 갈걸 아이템갯수에 바로 들어 갈수 있게
만들어주는 코드이다.

그리고 코드를 받아 왔을때 데이터가 0개이상인지 꼭 확인

 

 

 

 

새로운 인스턴스를 가져와서 만들어줌 ( 저 데이터를 쓰기위해선 꼭필요 필수사항)

int.Parse(gameDataJson[0]["level"].ToStirng());

Parse 데이터를 파싱해주기 위해서 무조건 필요
한마디로 데이터를 변환시켜 주는거
level 데이터를 문자열 level로 가져와서 int 형으로 파싱하는 작업이다.


피싱을 하면 옆 사진처럼 저장이 된다.
json 데이터이다.

 

// 2023년 11월 11일 15시 14분
//삽입 삭제 업데이트 수정


 

 

여기는 레벨업했을때 Level(){}
공격력 , 유저의 레벨변경 정도 인데

만약 DrawItem(){}
아이템 뽑기로 예를든다면
아이템 리스트를 불러와서 (아이템 갯수당 인스턴스 만들어줌)
아이템 리스트에서 랜덤으로 아이템이 나오게 만들고
선택된 아이템을 인벤토리에 추가하게 만든다.
디버그로그는 필수


여기서 아이템을 업데이트 함수로 만든다면
itemupdate(){}
먼저 아이템업데이트에 대한 디버그 로그를 쓰고
인벤토리에 false로 되어있는 아이템을 찾고
그 뽑은 아이템을 ture로 만들어주고 인벤토리에 나오게 만들어야됨

 

 

 

 

// 2023년 11월 11일 23시 41분
//삽입 삭제 업데이트 수정

 


 

 

 

유저 데이터 저장됨 

 

지금 정보 3개가 오류가 떴는데 

내가 볼때는 지금 인스턴스가 겹친다. 그안에 이름이 똑같아서 오류가 나는거 같다

수정만 하면 성공이라 볼수있다.

 

이제 나는 

 

예제 코드를 통해서 user_data라는 테이블에
정보를 저장 시키는거 까지는 이해를 했습니다.
그럼이제 이 아이템을 ui로 만들어야 되는데
이론적으로 어떤식으로 하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차트에 저장 되어있는 데이터들을 로그인이나 계정생성 후에
불러오는거 까지는 이해 했습니다.
예를 들면
근데 이걸 불러와서 뽑기를 통해서 아이템을 얻고 싶은데
차트에 데이터가있으면
이 차트데이터들을
버튼을 눌렀을때 뽑기에서 뽑으면
차트데이터 중 한개를
유저 데이터에 삽입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이 문제를 풀어 보기로 했다. 

//2023 년 11월 15일 11:18분 수정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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