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뒤끝 서버공부 ( 마지막 )

2023. 11. 16. 13:39언어/유니티

728x90

 user_data라는 테이블에
정보를 저장 시키는거 까지는 이해를 했습니다.
그럼이제 이 아이템을 ui로 만들어야 되는데
이론적으로 어떤식으로 하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var bro = Backend.GameData.GetMyData("PlayerInfo", "2022-03-15T07:16:44.031Z");

    if(!bro.IsSuccess())
    {
        Debug.LogError(bro.ToString());
        return;
    }

    LitJson.JsonData gameDataListJson = bro.GetFlattenJSON()["row"];

    public List<string> items = new List<string>();

    // 뒤끝에서 저장된 아이템 리스트 저장
    for(int i = 0; i < json["items"].Count; i++)
    {
       items.Add(json["items"][i].ToString());
    }
    // 저장된 리스트 출력
    for(int i = 0; i < items.Count; i++)
    {
       itemString += $"{items[i]}, ";
    }

 

다음 코드와 같이 list로 되어있는 데이터(예제이서는 string이지만, class 형태로도 가능합니다)를 가져와서 for문을 돌리고 해당 아이템의 정보를 출력하는 UI에 생성하면 됩니다.

뽑기의 경우에는 뒤끝에서 제공하는 뽑기 시스템이 있습니다. 뽑기 함수를 호출한 후, 리턴된 데이터를 Json에서 가져와 위 코드에서 가져온 itemList에 Add한 후, 다시 GameData.Update를 호출하는 구조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public void GetProbabilityTest()
{
    string selectedProbabilityFileId = "93";

    var bro = Backend.Probability.GetProbability(selectedProbabilityFileId);

    if(!bro.IsSuccess())
    {
        Debug.LogError(bro.ToString());
        return;
    }

    LitJson.JsonData json = bro.GetFlattenJSON();

    ProbabilityItem item = new ProbabilityItem();

    item.itemID = json["elements"]["itemID"].ToString();
    item.itemName = json["elements"]["itemName"].ToString();
    item.hpPower = json["elements"]["hpPower"].ToString();
    item.num = int.Parse(json["elements"]["num"].ToString());
    item.percent = json["elements"]["percent"].ToString();

    Debug.Log(item.ToString());
}

게임데이터와 차트의 경우에는 방치형 예제게임에 구현되어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라는 답변을 받아

 

이제 이론적으로 빠삭해진 나는

뒤끝 예제 이론을 뜯고 -> 참고하여 실제 게임에 대입 해볼까 생각한다.

다 알 필요는 없고 몇개 필요한거만 뜯어서 내걸로 만들어야 겠다.

 

 

//2023년 11월 16일 13시:38분

728x90